[파워포인트 활용강좌] 아름다운 디자인의 SWOT분석표

[파워포인트 활용강좌] 아름다운 디자인의 SWOT분석표 제작하기파워포인트 교실





파워포인트 도형 삽입과 도형서식 기능을 활용한 디자인 SWOT 분석표 제작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도형삽입]과 [도형서식] 기능을 활용하여 디자인된 SWOT분석표를 제작해보겠습니다.






[삽입] - [도형] - [대각선 방향의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을 선택하여 삽입합니다.

개체를 [클릭]하고 [노란색 조절점]을 마우스로 조절하여 위의 이미지 처럼 도형의 디자인을 변경합니다.


[도형서식] - [윤곽선] -[윤곽선 없음]을 선택하고 [도형서식]의 [채우기]에서 도형 색상을 변경합니다.







해당 도형을 그대로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복사]합니다.

복사한 도형은 [서식] - [그룹] - [그룹화]를 선택하여 하나의 개체로 변경합니다.

그룹화된 개체를 마우스로 조절하여 크기를 작게 만듭니다.








복사된 도형을 겹쳐 놓으면 색상이 같아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서식] - [회전] - [오른쪽으로 90도 회전]을 선택하여 도형을 회전합니다.

위와 같이 도형의 색상의 겹치지 않아 도형의 모습이 보이게 됩니다.







[삽입] - [도형] - [타원]을 선택하여 위의 이미지처럼 개체의 정 중앙에 배치합니다.

도형의 테두리는 흰색으로 넣었으며, 채우기 색상은 원하시는 대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삽입] - [텍스트 상자] - [가로 텍스트 상자]를 선택하여 개체에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삽입] - [도형] - [직사각형]을 선택하여 배치합니다.

도형을 선택한 후, [점편집]을 눌러 도형의 디자인을 변경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채우기 색상을 [투명하게 변경할 경우], 아래의 개체를 볼 수 있어 도형 편집이 수월할 수 있습니다.








[도형 삽입 및 도형 설정을 활용한 디자인 SWOT 분석표 완성]



도형삽입과 도형서식 기능을 이용하여 디자인 SWOT분석표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응용해서 사용하시면 다양한 디자인의 도형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