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기능강좌] 입체원형 조직도 제작

[파워포인트 기능강좌] 입체원형 조직도 제작파워포인트 교실





파워포인트 도형 입과 도형서식 기능을 활용한 간단한 입체 조직도 제작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도형삽입]과 [도형서식] 기능을 활용하여 간단한 입체 조직도를 제작해보겠습니다.








[삽입] - [도형] - [타원형]을 선택합니다.

[도형서식] - [윤곽선] -[윤곽선 없음]을 선택합니다.

[도형서식] - [그림자]를 선택하여 위의 이미지처럼 수치를 입력합니다.










[삽입] - [도형] - []을 선택합니다.

[도형서식] - [윤곽선] -[윤곽선 없음]을 선택하여 도형의 윤곽선을 없애 줍니다.

현 도형은 원형 도형 내부에 위치할 것이므로 도형의 크기를 기존에 제작한 원형보다 작게 수정합니다.








[] 도형을 수정할 때에는 마우스로 개체를 클릭하면 나오는 [노란색 조절바]를 마우스로 드래그 하면서 조절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 도형의 모형을 반원보다 약간 아래쪽까지 내려오도록 수정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도형을 원형 도형 내부에 위치하도록 합니다.


[
도형서식] - [그림자] -[안쪽 위쪽]을 선택한 후, 위와 같이 수치를 변경합니다.






[삽입] - [텍스트상자]를 선택하여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삽입] - [도형]에서 [원형]과 [양쪽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을 선택하여 사람의 실루엣을 만들어 줍니다.







개체를 선택한 후, [Ctrl]을 누르고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개체들을 복사합니다.

조직도를 나타내기 위해 위에 나타난 이미지처럼 개체를 복사하여 배치합니다.







개체를 선택한 후, [도형서식] - [채우기]를 선택하여 위에 나온 것처럼 색상을 변경합니다.

회사의 조직 상황에 따라 색상을 다르게 변경하시면 보다 효율적인 조직도를 만들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삽입] - [도형]에서 꺽인 연결선을 선택하여 개체와 개체를 연결해 줍니다.


상단에서 하단으로 내려올때에는 []을 선택하여 위의 이미지와 같이 그려주면 됩니다.







[도형 삽입 및 도형 설정을 활용한 입체 조직도 디자인 완성]



도형삽입과 도형서식 기능을 이용하여 입체 조직도 디자인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응용해서 사용하시면 다양한 디자인의 도형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