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전기차, 한국에서 예판 시작!

드디어 오늘(16년 8월 19일) 한국에서도 테슬라 자동차 사전예약과 시승이 가능해졌다고 한다.


신문기사를 보고 홈페이지에도 들어가보니, 과연! 테슬라 자동차 회사가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 https://www.tesla.com/ko_KR/


모델 S 전기차가 미끌어지듯 주행하는 첫 화면이 반겨준다. 우와~


(드디어 한국어 홈페이지 오픈!)




엔론 머스크 이 아저씨가 드디어 한국 시장에도 관심을 가지는가 했는데, 늦은 감은 있지만 우리나라에도 전기차가 들어오는가보다. 현대 기아차에서도 자극 받아서 좋은 차를 싼 가격에 내 놓으면 좋겠다.


(아이언맨 영화의 토니스타크의 현실판, 멋진 남자! : 엘론 머스크)


(모델 S)


(모델 X)


(보급형인 모델3)


모델S, 모델X, 모델3 등에 대한 제원과 충전소에 대한 안내란이 있는데 그냥 읽어보는 것 만으로도 재미있다.


(모델S에는 여러가지 세부 하위모델이 있는데, 제각각 속도와 외기온도, 휠크기 등의 조건에 따라 주행거리가 다르게 계산된다)


모델S와 X는 정말 한번 운전해 보고 싶고, 가지고싶다는 생각이 무럭무럭 드는데 : 아마 10년 안에 살 수 있을까 생각이 든다. 그 때 되면 더 좋은 차들이 나와있겠지?




충전소 란을 클릭해 보니, 한국에는 아직 충전소가 하나도 없는걸로 나온다. 예판 자동차를 받으려면 내년 말은 되어야 하니까 그 때 쯤이면 충전소 인프라가 조금은 갖추어져 있지 않을까?


(우리나라엔 충전소가 하나도 없다)


사전예약을 할 수 있는데 모델S는 200만원, 모델X는 500만원 예약금을 결제해야 하고, 안 사면 돌려준다고 한다.

내년 말까지 돈이 묶이기는 하지만 미친척 하고 돈을 걸어놓을까 생각도 해 봤다.


시승신청이라도 해 볼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