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활용강좌] 디자인 표지 제작

[파워포인트 활용강좌] 디자인 표지 제작파워포인트 교실



파워포인트 배경설정과 도형 서식 기능을 활용한 디자인 표지 제작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배경 설정]과 [도형서식] 기능을 이용하여 디자인 표지를 제작해 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합니다.

슬라이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을 누른 후, [배경 서식]을 선택합니다.






[배경 서식] - [채우기] -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을 선택합니다.

[다음에서 삽입] 에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한 후, [삽입]을 누릅니다.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삽입 되었으면, [배경 서식]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배경 서식] - [투명도]를 선택하여 약 [50%]로 수치를 변화해 줍니다.






[삽입] - [도형] - [타원형]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도형 서식] - [윤곽선]을 선택하여 [흰색] - [얇은 윤곽선]을 넣어 줍니다.







타원형을 클릭한 후, [도형 서식] - [채우기] - [단색 채우기]에서 [흰색]을 선택합니다

다시 개체를 선택한 후, [도형 서식] - [채우기] - [투명도]에서 [70%]정도 수치를 입력합니다.







[삽입] - [도형] - [포인트가 10개인 별]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해당 개체를 클릭한 후, [도형 서식] - [채우기] - [단색 채우기]에서 [흰색]을 선택합니다.

흰색을 선택한 후, [투명도]에서 투명도를 [70%] 정도로 수치를 입력합니다.

[선 스타일]로 가서 조인유형을 [파선]으로 변경합니다.







[삽입] - [텍스트 상자] - [가로 텍스트 상자]를 삽입하여 그림과 같이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기본도형]과 [도형 서식] 등을 이용하여, 원하는 스타일 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배경 설정을 활용한 디자인 표지 완성]





배경설정 기능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삽입한 후, 도형서식 기능을 이용하여 표지 디자인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응용해서 사용하시면 다양한 디자인의 도형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