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기능강좌] 스마트폰 디자인

[파워포인트 기능강좌] 스마트폰 디자인 제작파워포인트 교실





파워포인트 기본 도형과 도형 서식 기능을 활용한 스마트폰 디자인 제작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기본도형]과 [도형서식] 기능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디자인을 제작해 보겠습니다.







[삽입] - [도형] -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삽입한 도형을 클릭한 후, [도형 서식] - [채우기] - [단색 채우기]에서 [다른색 채우기] 선택하여 위와 같은 효과를 줍니다.

윤곽선은 [서식] - [윤곽선 없음] 기능을 선택하여 위의 이미지 처럼 윤곽선을 제거 합니다.








[삽입] - [도형] - [직사각형]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해당 개체를 클릭한 후,
[서식] - [도형효과] - [그림자] 를 선택하여 위와 같은 효과를 줍니다.

윤곽선은 [서식] - [윤곽선 없음] 기능을 선택하여 위의 이미지 처럼 윤곽선을 제거 합니다.







[삽입] - [도형] -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삽입한 도형을 클릭한 후, [도형 서식] - [채우기] - [단색 채우기]에서 [다른색 채우기]를 선택하여 위와 같은 효과를 줍니다.







[삽입] - [도형] - [타원형]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타원형을 클릭한 후, [도형 서식] - [채우기] - [단색 채우기]에서 [다른색 채우기]를 선택하여 위와 같은 효과를 줍니다.

타원형을 클릭한 후, [도형 서식] - [그림자]를 선택하여 위와 같이 수치를 입력합니다.

[
삽입]
- [도형] -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을 위와 같이 삽입합니다.

삽입한 사각형을 클릭한 후, [서식] - [도형 채우기] - [채우기 없음]을 선택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도형서식] - [윤곽선]을 선택하여 [얇은 윤곽선]을 넣어 줍니다.








[삽입] - [도형] -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상단에 배치합니다

개체를 클릭한 후, [도형 서식] - [채우기] - [단색 채우기]에서 [다른색 채우기]를 선택하여 위와 같은 효과를 줍니다.

[
삽입]
- [도형] - [이등변 삼각형]을 위와 같이 삽입하여 기존 사각형 하단부에 배치합니다.

기존에 삽입한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과 같은 색상으로 변경하여, 통일성을 부여합니다.


사각형과 이등변 삼각형 두 개체를 [그룹화] 한 후, 그림자 효과 등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삽입] - [도형] - [타원형]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도형을 클릭한 후, [도형 서식] - [채우기] - [단색 채우기]에서 [다른색 채우기]를 선택하여 위와 같은 효과를 줍니다.


타원형을 선택한 후, [도형 서식] - [3차원 서식] - [입체 효과]를 선택하여 위와 같은 효과를 줍니다.









[삽입] - [도형] - [직사각형]을 여러개 삽입하여 그림과 같이 균일하게 배치합니다.

타원형을 클릭한 후, [도형 서식] - [채우기] - [단색 채우기]에서 [다른색 채우기]를 선택하여 위와 같은 효과를 줍니다.

하단부에는 가로로 [직선]을 그려 넣어주었습니다.







[삽입] - [텍스트 상자] - [가로 텍스트 상자]를 삽입하여 그림과 같이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기본도형]과 [도형 서식] 등을 이용하여, 원하는 스타일 대로 꾸밀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디자인 완성]





기본도형을 삽입한 후, 도형서식 기능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형태의 디자인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응용해서 사용하시면 다양한 디자인의 도형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