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기능강좌] 칠판 모형에 자동차트 삽입하기

[파워포인트 기능강좌] 칠판 모형에 자동차트 삽입하기파워포인트 교실




파워포인트 기본 도형과 도형 서식 기능을 이용하여 칠판 디자인을 만든 후, 차트를 삽입해 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기본 도형과 도형 서식을 이용하여 칠판 모형에 차트 삽입하기








[삽입] - [도형] - [직사각형]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개체를 선택하고, [서식] - [도형 채우기] - 위의 이미지에 맞게 수치를 입력합니다.

개체 선택 후, [서식] - [도형 윤곽선] - [윤곽선 없음]을 클릭하여 개체의 윤곽선을 제거합니다.

* 도형 채우기 :(R 88, G 107, B 79) / 도형 윤곽선 : (R 140, G 143, B104) / 너비 6PT






[삽입] - [차트] - [쪼개진 원형 차트]를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개체를 선택한 후, [차트도구] - [레이아웃] - [범례]를 차례로 선택, 아래쪽 범례 표시를 선택합니다.

개체를 선택하고 [차트도구] - [서식] - [도형채우기]를 선택하여 위에 나온 이미지 대로 설정합니다.







[삽입] - [도형] - [직사각형]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텍스트 좌측)

개체를 선택하고, [서식] - [도형 채우기] - [색상선택]을 위의 이미지 대로 설정합니다

개체를 선택한 후, [도형 서식] - [도형 윤곽선] - [윤곽선 없음]을 설정합니다.

[삽입] - [텍스트 상자] - [가로 텍스트 상자] 를 선택하여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삽입] - [도형] - [직사각형]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개체선택 후, [도형 서식] - [3차원 서식] - [입체효과] 를 선택하여 위와 같은 디자인으로 변경합니다.

수치는 제작자의 성향에 맞게 수치를 변경하여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칠판 디자인에 자동차트 적용하기]



오늘은 기본도형과 도형서식을 이용하여 칠판 디자인을 만든 후, 자동차트를 적용해보았는데요.

이를 응용해서 사용하시면 다양한 디자인의 도형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