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기능강좌] 모던한 느낌의 시계 디자인 제작하기

[파워포인트 기능강좌] 모던한 느낌의 시계 디자인 제작하기파워포인트 교실


 



파워포인트 기본 도형인 화살표 도형과 도형 서식 기능을 이용하여 꺽인 화살표를 제작해 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기본 도형과 셰이프 기능을 이용한 시계 디자인 제작







1. [삽입] - [도형] - [직사각형]을 선택하여 그림과 같이 배치합니다.
2. 직사각형을 클릭한 후, [서식] - [도형채우기] - [그라데이션]에서 위와 같은 효과를 줍니다.
3. 윤곽선은 위의 그림과 같이 제거 합니다.




1. [삽입] - [도형] - [도넛]을 선택하여 위의 그림 처럼 배치합니다.
2. 도넛 모형의 도형을 선택한 후, [서식] - [도형 채우기] - [흰색, 배경1]을 선택합니다.
3. 마찬가지로 [윤곽선 없음]을 선택하여 윤곽선을 제거합니다.





1. 셰이프 기능의 사용을 위하여 [파일] - [옵션]을 선택합니다.
2. 좌측에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선택한 후,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에서 [셰이프 빼기]를 선택합니다.
3. 직사각형을 먼저 선택하시고, 도넛 모형을 선택한 후에 셰이프 빼기를 하시면 남은 도형부분이 빠집니다.





1. 시계 모형을 위해 [삽입] - [도형] - [타원]을 눌러 중심점을 만듭니다.
2. [삽입] - [도형] - [선]을 선택하여 선과 화살표를 위와 같이 배치합니다.
3. 선의 두께를 위의 이미지 처럼 [6pt]로 지정하여 시계의 시침과 분침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1. 텍스트를 입력하기 위해 [삽입] - [텍스트 상자]를 눌러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2. 디자인에 따라 텍스트 색상을 변경하여 스타일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모던한 시계 디자인 제작 완료]



기본도형을 삽입한 후, 셰이프 기능을 활용하여 모던한 시계느낌이 나도록 제작해 보았습니다.
응용해서 사용하시면 다양한 디자인의 도형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