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목표달성을 위한 매일 4가지 실천과제를 하기로 했다

아내와 딸들이 매일 해야 할 일들을 4가지 선정해서 실천을 완료하면 1일 성공, 30회 성공시 조각케이크를 사 먹는 약속을 했었다. 본인은 참가를 하지 않았고, 곧 시들하겠지 생각했었는데 최근에 생각이 바뀌어 오늘 함께하기로 했다.

 

 

아내는

1. 눈운동 2. 영어공부 3. 요가 4. 영양제 챙겨먹기

큰딸 연우는

1. 눈운동 2. 문제집 풀기 3. 한자공부 4. 국민체조 하기

작은딸 연아는

1. 눈운동 2. 한자공부 3. 문제집 풀기 4. 국민체조 하기 (순서만 달랐지, 언니랑 똑같음)

 

그리고 본인은

1. 30분 독서 후 독서평 한줄 이상

2. 불필요한 물건 하나 버리기

3. 운동 30분

4. 영어필사 100일 책 한장

으로 정했다.

 

작은 딸 연아가 제일 실행력이 좋아 지금까지 조각케이크 세번을 먹었고, 아내와 큰딸은 한번씩 먹었다. 열심히 준비한 보상차원의 조각케이크여서 나눠먹는 것은 원칙적으로 금지였고 오롯이 본인을 위해 음미하는 것으로 약속했었다.

 

지난주 추석 명절 연휴를 보내면서 늘어난 뱃살과 요즘 퍽 정체된 모습의 나를 보며 뭔가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오늘부터 실천을 하기로 했으니, 1일차 기록을 블로그에 남겨본다.

 

1. 독서 후 간단평

 - 자청의 역행자 라는 자기계발서 오디오북을 출퇴근시간동안 30분 들었다

 - 오늘 해미도서관에서 빌려온 냥도리의 그림수업 (박순찬 글그림)을 읽었다.  230여쪽의 분량이었지만 만화로 술술 읽히게 짜여져 있어 즐겁게 읽게 되었다.

 - 그림을 잘 그리기 위해서는 관찰을 잘 해야 한다. 특히 관념에 얽매여 사물을 분리하고 정의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직관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 사물을 도해하고, 기하학적인 비율을 고려하며 관찰한다. 주변의 사물들이 수많은 폴리곤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으로 생각해보자

 - 당장 주변에 있는 것들부터 오늘부턴 보다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는 연습을 해야겠다.

 

2. 영어필사 1일차. mp3도 세번씩 들었다. you are brave.

 

3. 한가지 버리기

 - 오늘 아껴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한장을 회사 동료에게 먹으라고 선물해 주었다.

 

4. 30분 운동

 - 동네 한바퀴 돌기, 재활용쓰레기 버리기, 집안 정리, 설겆이(1/2는 식기세척기가), 화장실 청소 했다

 - 오롯이 30분 운동은 실천하지 못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