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http://www.kobaco.co.kr)에서 가져 온 자료이다.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매체전략, 그리고 공영 채널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여 국내 광고산업의 과학화와 광고산업 육성을 위한 마케팅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 자료로, 2015년 트렌드 및 소비자 분석, 소비자와 광고, 미디어 분석, 업종별 시장 환경과 타깃층 분석, 세대 및 지역별 소비자 분석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182페이지짜리 pdf 자료로서 15년 12월에 발간되어 시일은 좀 지났지만, 소비자 행태와 트렌드를 조사하는 데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자료라 생각한다.

 

 

 

목차


1장 2015년 트렌드 및 소비자 분석
1. 2015년 미디어 트렌드
2. 주목해야 할 소비자, 액티브 시니어

 

2장 소비자와 광고
1. 소비자가 좋아하는 광고
2. 광고 영향력
 

3장 미디어 분석
1. 10대 매체와 TV 시청 행태
2. 라디오 청취 행태
3. DMB 시청 행태
4. 스마트기기와 SNS 이용 행태
 
4장 업종별 시장 환경과 타깃층 분석

 

5장 세대 및 지역별 소비자 분석
1. 세대별 분석
2. 지역별 분석

 

보고서 자료 링크 :

 

.jpg.zip.001.jpg.zip.002

 

 * 출처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http://www.kobaco.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