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이 이기도록 하는 게 내가 이기는 길이다

상대방이 이기도록 하는 게 내가 이기는 길이다

상대방을 배려하게.
상대방의 이익이 뭔지 살피고 그 사람의 뒤를 돌봐주게.
50대 50 따위는 잊어버려. 그건 무조건 지는 전략이라네.
100퍼센트 승리를 거두는 전략은 바로 100퍼센트를 주는 거야.
상대방이 이기도록 하는 게 바로 내가 이기는 길이지.
다른 사람의 승리에 집중하는 걸세.
그게 엄청나게 성공하는 길일세.


- ‘레이첼의 커피’에서

 

  

'레이첼의 커피' 는 책 제목이다.
해당 책에 대해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절판된 책이고 원제 [The Go-Giver] 라는 책을 번역한 번역서였다.
한번 사서 읽어보려 했는데, 이 책도 예전의 '술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책이 절판되어 못 구한 것 같을까 싶다.
네이버 서평을 보니 괜찮은 것 같다.

책소개 링크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4695730

[레이첼의 커피]가 전하는 5가지 법칙

1. 가치의 법칙(The Law of Value): 당신의 진정한 가치는 당신이 받는 연봉이 아니라 당신의 나누는 삶에 달려 있다.

2. 보상의 법칙(The Law of Compensation): 당신의 ‘수입’은 당신이 몇 명을 섬기며 그들을 얼마나 잘 섬기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3. 영향력의 법칙(The Law of Influence): 당신의 영향력은 다른 사람의 유익을 나의 유익보다 얼마나 우선시하는지에 따라 달라진다.

4. 진실성의 법칙(The Law of Authenticity): 당신이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선물은 바로 당신 자신이다.

5. 수용의 법칙(The Law of Receptivity): 당신이 효율적으로 나누어주려면 받기 위하여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