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과정] 7차 - 소셜미디어의 활용 (블로그,트위터,카스,인스타,네이버) 용어해설1. 이웃네이버 블로그에는 소셜미디어의 개념으로 ‘이웃’이라는 것이 있다. 특정 블로그를 그냥 ‘이웃’으로 등록할 수도 있고, 상대 블로거의 동의를 얻어 ‘서로 이웃’으로 등록할 수도 있다. ‘이웃’으로 등록을 하게 되면, 이웃들의 새로 업데이트된 포스트들을 한 번에 모아서 구독을 할 수 있다. RSS 구독 기능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다. ‘서로 이웃’은 포스트 공개 대상을 설정하는데 있어 필요한 개념이다. 포스트별로 모두에게 공개하거나 ‘서로 이웃’에게만 공개하거나 하는 선택을 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선택에 따라 내가 등록한 이웃과 나를 등록한 이웃들을 블로그에 게시하여 블로그의 아이덴티티를 분명하게 보여줄 수도 ..
[홍보과정] 6차 - 소셜미디어의 활용 (페이스북) 용어해설1. 뉴스피드페이스북 홈에 나타난 기본 화면으로, 여기에는 친구들이 올린 글과 자신이 올린 글 모두를 공유한다. 이 글에 자유롭게 댓글을 달 수 있다. 친구들의 담벼락을 모아 둔 곳이라 보면 된다. 2. 담벼락페이스북에서 일종의 개인의 게시판이다. 자신이 글(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컨텐츠 가능)을 올리거나 친구들도 글을 올릴 수 있다. 또 담벼락 올린 글에 댓글을 달수도 있다. 자신도 친구의 담벼락에 글을 게시할 수 있다. 3. 친구트위터의 팔로워, 블로그의 이웃, 싸이월드의 일촌과 같은 개념으로 페이스북에서는 ‘친구’라고 한다. 트위터와 블로그와는 다르게 페이스북의 친구는 “요청과 수락”이 있어야 관계가 형성된다. 4. 페이지페이스북 페이지는..